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창업은 브랜딩이다

17-06-20 10:24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6.20 10:24

본문

창업은 브랜딩이다

스타트업, 신사업 론칭, 성장 모멘텀을 준비하는 당신을 위한 브랜딩 교과서

  • 출간일2017년 6월 16일
  • 저 자김영수, 조진희, 정의홍
  • ISBN979-11-5532-285-7

“10평 골목가게도 100년 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

J.ESTINA, 카스텔바작, 컨버스, 클럽메드, FILA, EXR, SESA 등

100여 개 브랜드의 론칭과 리뉴얼, 경영 등 브랜딩 전략 프로젝트를

수행한 컨설팅 그룹의 ‘창업자를 위한 브랜딩 전략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당신이 기술 개발, 제품 디자인, 영업망 구축보다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다. 브랜드의 초점을 어디에 맞추느냐, 차별화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느냐, 고객층을 어떻게 잡느냐, 그리고 우리 비즈니스만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를 어디에 둘 것이냐에 따라 사업의 영역은 180도 달라질 수 있다. 

고객이 우리 회사를 찾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없었다면, 신사업을 구상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연하다면, 이 책을 읽어라. 100여 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 리포지셔닝한 브랜드 모델링 전문가가 내 비즈니스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과 경쟁자 분석, 고객 분석, 장기 전략 수립까지 ‘브랜드 모델링’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그동안 비즈니스 모델 개발법, 창업자를 위한 마케팅 스킬, 스타트업을 위한 성공 전략 등 단편적인 지식들을 알려주는 책은 많이 출판되었으나, 브랜딩의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재정의하고, 세부 경영 전략을 세우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은 브랜딩 이론과 더불어 저자의 풍부한 사례,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내 비즈니스에 맞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매뉴얼을 제공한다. 성공을 갈망하는 창업가라면 브랜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당신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핵심 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을 필독서로 삼아라. 

 

추천사

 

“모든 스타트업과 창업자의 필독서로 이 책을 권합니다”

 

창업가라면 누구나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꿈꾼다. 하지만 막상 브랜딩에 관한 공부를 하다 보면 비용이나 규모 등 대기업에서나 가능할 법한 이야기에 가슴이 답답해진다. 이 책은 창업가들의 갈증을 풀어주는, 누구나 실천 가능한 브랜딩 로직을 알려준다. 브랜딩은 나중이 아니고 바로 지금 시작해야 한다.

김우형_유니타스클래스 대표

 

성공한 창업가들은 '왜‘ 이 사업을 하려는지가 분명하고, ‘어떻게’ 세계를 바라보고 배울 지가 명확하다. 현장에서 창업가들을 훈련시켜 온 저자는 브랜딩을 통해 why와 how를 규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초보 창업자라도 책에 실린 생생한 사례와 명쾌한 도구들을 활용하면 스스로 자신의 비즈니스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김재구_명지대 교수, (전)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

 

창업가의 가치와 신념, 역량을 뛰어넘는 감동의 스토리는 브랜딩으로부터 시작된다. 이 책을 통해 기업의 참된 이미지는 창업자들의 좋은 가치에서 시작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감동이 있는 비즈니스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저자의 이야기가 특별한 교훈이 될 것이다.

김호현_더 이레츠 건축가그룹 대표

 

창업가는 가치의 실현자이자 전파자라는 두 가지 사명을 가진 존재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창업자가 이 사명을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과정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 책이 제시하는 친절한 안내를 따라 창업가들이 자기다운 사명을 완수하길 기대한다.

신이철_(사)글로벌창업네트워크 대표

 

많은 기업들이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현장에서 차별화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랑받는 제품, 서비스를 만들고,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창업자들이 자기다움을 고객과 공유하여 사업화하는 전략과 방법을 매우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모든 창업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신혜성_(주)와디즈 대표

 

골목을 활성화시키겠다는 미션으로 협동조합 형태의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창업하였다. 그러나 이로운 사명을 가지고 시작했어도, 사람 가치 기반의 협동조합이어도 창업은 사업 모델과의 끊임없는 사투였다. 그런데 저자의 창업 브랜딩론을 알고 나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다. 브랜딩을 통해 공감을 얻고 우리다움의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창업임을,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깊이 공감한다.

방수준_동네발전소협동조합 이사장

 

개인적으로 ‘창업은 브랜딩이다’라는 개념을 좀 더 빨리 알았더라면 창업 현장에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다움을 찾아 영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설계하는  , 주변의 많은 창업자와 창업 희망자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내용이다.

양성원 _GP Tree(키난빌) 대표 

 

저자 - 김영수, 조진희, 정의홍


김영수

브랜드 전략 컨설팅 분야가 국내에 아직 생소할 때,  랜드 전략 컨설팅 회사를 공동 창업하였다. EXR, .ESTINA, CONVERSE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과  뉴얼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지금까지 16년 동안 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컨설팅 했다. 다양한 성공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학교와 대학 등에서 실전 중심의 브랜딩 기반 비즈니스 창업 모델링을 교육하고 있다. 현재 ㈜모라비안프라트룸 대표 BRO(Brand Revival Officer), 요셉비즈니스스쿨과 골목대학의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다.


조진희

8년간 삼성전자, BMW 등 다양한 기업의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을 해왔다. 현재는 ㈜모라비안프라트룸의 비즈니스 그룹장으로서 패션, 리빙,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컨설팅한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학교에서 강사와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정의홍

도시계획과 설계를 공부하고 국토연구원을 거쳐 ㈜모라비안프라트룸에서 Destination 그룹장으로 재직중이다. 브랜딩 전략을 세우고 있다. 지역,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 전략 과제에 참여하였으며, 지역 활성화 전략에 브랜드 개념을 도입하여 도시(지역) 브랜드 전략 모델을 수립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브랜드 모델을 기반으로 대학과 창업학교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요셉비즈니스스쿨과 골목대학의 주강사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