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

17-06-29 09:56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6.29 09:56

본문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

학력, 나이, 경력단절을 뛰어넘은 그녀, 무엇이 다를까?

  • 출간일2017년 7월 10일
  • 저 자박숙희
  • ISBN979-11-5532-290-1

나도 모르게 시선이 가는 그녀, 

당당한 태도, 자신감 넘치는 표정, 설득력 있는 언변, 똑 부러지는 전문가의 이미지

그녀에겐 뭔가 특별함이 있다!


꿈은 잘 때나 꾸는 거라고 생각하던 보통 아줌마에서 

단 몇 년 만에 최고의 강사가 된 그녀의 노하우를 한 권에 담다!

 

엄마가 시키는 공부를 하며 그럭저럭 대학에 입학하고 친구들과 몰려다니며 그럭저럭 대학을 졸업했다. 잠시 회사에 다녔지만 남편의 프러포즈로 물 흐르듯 큰 고민 없이 회사를 그만두고 결혼을 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아이들도 큰 말썽 없이 크고 남편도 안정적으로 회사에 다닌다. 평탄 그 자체인 그녀의 삶. 그러나 문득 그녀는 자신의 삶이 불만족스럽다. 나만 너무 아무렇게나 살고 있는 기분이다.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저자 박숙희 씨 이야기다. 그녀의 삶은 때가 되면 밥 먹고 숨을 쉬며 사는 것이 전부였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궁금해 하지 않았고 궁금하지도 않았다. 그녀에겐 이루고 싶은 꿈도, 도전해야 할 목표도 없었던 것이다. 그런 그녀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면서 삶이 크게 변화하였다. 

 

“봉사활동으로 1,000시간동안 도슨트 활동을 하면서도 내가 다른 사람 앞에서 설명하는 것을 잘한다고 생각하지도, 직업으로 삼을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어요.”

그녀는 절박하게 자신의 꿈을 쫓아가면서 비로소 자신에게 어떤 재능이 있는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꿈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다릅니다. 사람에게 꿈이 있다면 비전으로 구체화할 수 있고 비전이 구체화된다면 열정을 갖고 자신의 꿈을 완성하기 위해 매진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길을 정확히 알고 반듯하게 걷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또 자신감이 넘치죠. 이런 마음이 다른 이에게 전해져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이 됩니다.”

40이 넘은 나이에 시작한 꿈을 향한 달리기로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그녀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를 극복했다. 

“시간은 금입니다. 이것은 그냥 하는 말이 아니에요. 나의 시간은 모두 금보다 더 높은 가치가 있습니다. 단 1분도 허투루 쓰면 안 돼요. 그래서 난 매일 저녁 다음날 해야 할 일을 시계부를 적어둡니다. 또 시간관리를 위해 오히려 약속 장소에는 1시간 일찍 도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죠. 급하게 도착하면 준비한 것을 제대로 보이지 못해 오히려 준비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게 되는 셈이잖아요. 일찍 도착한다면 해야 할 것에 대한 준비를 마치고 남은 시간을 활용해 다른 일을 하면 됩니다.”

그녀는 시간관리 외에도 마인드컨트롤 방법, 독서법, 롤모델 벤치마킹법 등을 이용해 제한적인 환경을 무한하게 사용하고 있다.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에는 이런 저자의 성공 비법을 응축하여 담았다. 

“경력도 없고, 젊지도 않았어요. 돈이 많았던 것도 아니죠. 하지만 꿈이 있었죠. 그리고 그 꿈을 이루고 싶다는 간절한 열망이 있었습니다. 살다보면 도저히 깨지지 않는 유리벽에 부딪치곤 하죠. 다른 사람들이 행복하게 사는 것도 보이고 조금만 더 하면 저 건너가 훤히 보이는 유리벽이요. 유리벽에 꽝하고 부딪혀 쓰러진 분들께 꼭 말해주고 싶어요. 당신은 그 유리벽 너머로 갈 수 있다고. 제가 그렇게 했듯이요.” 

 

저자 - 박숙희

 

평범한 40대 아줌마였던 저자.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하지 못했다는 자괴감에 짓눌렸던 대학생 시절, 별 비전 없이 결혼할 때까지 다녔던 직장 3년, 자신의 이름조차 잊으며 엄마와 아내로 산 결혼 후의 삶. 그녀는 평생 자신이 무엇을 위해서 살고 있는지 알지 못했고, 앞으로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알려고도 하지 않았다. 평생 꿈이라고는 잠 잘 때 꾸는 것 외에는 알지 못했다. 

그랬던 그녀가 40대 어느 날 갑작스런 남편의 퇴직을 계기로 현실을 자각하게 되었다. 각박해진 현실은 그녀에게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꿈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자신의 특기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골몰히 쫓던 그녀가 찾은 답은 성인학습 강사였다. 적지 않는 나이에 찾은 꿈이지만 누구보다 그 꿈을 향한 열망은 컸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부하고 백방으로 준비하며 꿈을 향해 매진 아니 돌진했다. 

물론 그 처음은 미약했다. 모든 준비를 마쳤으나 아무도 그녀를 불러주지 않아 재능기부 강연 초청 전화 한 통에도 뛸 듯 기뻐하며 최선을 다해 강의했다. 그렇게 자신이 준비한 것을 하나하나 선보인 결과 강연 초청이 이어졌고, 2015년에는 「월간인재경영」에서 뽑은 ‘기업 명강사 3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이 정도면 충분해 보이기도 하지만 그녀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더욱 질 높은 교육을 위해 박사 과정을 이수하고 있으며 국제코치협회 인증 코치가 되었다. 또 대학교에 출강을 다니기도 하고 교육부소관 ‘(사)미래창의영재교육연구원’ 책임 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교육 센터 'P&F' 대표, ‘드림&비전’ 코칭연구소 소장 등을 겸임하며 오늘도 자신의 꿈을 완성해 나가기 위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주요 이력   

-㈜현대로템, ㈜무학, ㈜오토닉스 등 신입사원 입문과정 진행 

-㈜풍산그룹 전 직원 조직활성화 교육, 부산교통공사 신규임용후보자 교육

-㈜한화생명 전직자 프로그램. 부산인력개발원 컨소시엄 사업 교육

-㈜파크랜드, ㈜선보공업, ㈜한전KPS,중소기업 조직활성화, 소통, 서비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