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

17-08-17 18:15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8.17 18:15

본문

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

작은 술집 초짜 사장님들을 위한 백전백승 노하우

  • 출간일2017년 8월 21일
  • 저 자조경민
  • ISBN979-11-5532-303-8

누구나 할 수 있는 소자본 작은 가게 100% 성공 전략!

2,000만원 반값으로 창업에서 성공까지 비결을 알려준다

 

요식업 창업을 하는 사람들 모두 처음에는 대박 식당을 꿈꾸며 시작한다. 

2016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창업 후 5년 이내 망할 확률이 82.3%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 말은 새로 문을 연 가게 100곳 중에서 83곳이 5년이 채 되지 않아 문을 닫고 나머지 17곳만이 5년간 장사를 이어가고 있다는 말이다. 

불황 속에서 창업 성공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 바로 시기에 맞는 사업을 하지 않아서이다. 지금 같은 시기에는 불황에 맞는 ‘불황형 사업’을 해야 된다. 

이 책속의 저자는 작은 가게 ‘이자카야’라는 창업 아이템을 토대로 불황속에 크게 번창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려준다. 창업 지식이 전혀 없는 초짜 사장님들도 운영할 수 있는지, 반값 창업이 어떻게 가능한지, 높은 수익성이 어떻게 가능한지, 창업 아이템 선택의 중요성까지 담고 있다. 

또한 작은 가게 초보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고민스러워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책 한 권에 담아 경험했던 사례들을 토대로 성공 비결을 소개해줌으로서 앞으로의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주며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출판사 서평

 

‘반값으로 어떻게 창업해야 하는지’

‘불황 속에 어떤 가게를 차려야 하는지’

‘창업 지식이 없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줄 서는 가게를 만들 수 있는지’

 

창업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반값으로 ‘작은 가게’를 ‘강한 가게’로 만들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무엇인가를 아는 것이 창업 성공의 지름길이다!

 

직장 생활이 힘들 때, ‘회사 그만두고 사업이나 해볼까?’라는 생각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한다. 그러나 난생 처음 가게를 열었을 때 자신감에 차올라 성공할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몇 개월을 못 버티고 실패를 맛보게 되는 게 바로 창업 시장이다.

게다가 베테랑도 창업에 실패하는 불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창업 전선에 뛰어든 초짜 사장님들의 멋진 인생의 2막을 열 수 있도록 저자 조경민이 자신의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 스토리를 통해 정리해서 이론과 실무를 한꺼번에 배울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한다. 

 

반값으로 창업해서 ‘줄 서는 작은 가게’ 

백전백승 창업 성공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얼마의 자본금을 가지고, 어떤 창업을 해야 할지가 가장 기본적인 문제이다. ⟪돈 되는 작은 가게 반값으로 창업하기⟫에는 기존의 책들에서 다루는 작은 가게 창업과 운영 노하우뿐 아니라 작은 가게만이 가져야 하는 차별화된 성공 전략이 담겨 있다.

가장 먼저, 현재 유행하는 창업 아이템이나 비싼 장비와 비싼 고급 물품, 고급 인테리어 술집 상권이 아닌 나에게 맞춰 내가 가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 경제적으로 창업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또한 대부분 꺼려하는 동업을 함으로써 반값 창업에 성공하는 비결도 알려준다.

창업 시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아이템을 연구하는데 고민하고 지속 가능성 여부를 세심하게 살펴봐야 한다. ‘이자카야’는 사계절 비수기가 없고, 가게 분위기와 개성을 살린다면 다양한 연령대가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일본인 직원을 둔다면 손님 입장에서 ‘한국형 일식’이 아닌 ‘제대로 된 일식’이라는 인식을 심어줘서 이자카야의 전문성을 보일 수 있다. 이렇게 차별성에 포커스를 맞추자. 그러면서 자신의 이자카야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화와 지식 콘텐츠를 만들어 다른 가게들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자.

 

저자는 이 책에서 가격 선정, 가게 이름, 저비용 고효율 인테리어, 온·오프 마케팅, 반값 창업 방법, 레시피북·음식 맛 총 7챕터로 나누어 창업 노하우와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Tip을 알려주고, 경험했던 사례들을 토대로 성공 비결을 소개함으로서 앞으로의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준다.

이 외에도 인터넷 부동산 활용, 셀프 인테리어, 맥주회사 지원, 메뉴판 활용, SNS 마케팅 등 다양한 작은 가게 운영 노하우를 담았다.

창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걱정할 것 없다. 저자가 창업을 준비하는 모습을 순서대로 따라가다보면, 창업을 하면서 겪게 될 일 들을 미리 시뮬레이션 하듯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자 - 조경민

 

우연히 일본 정통 요릿집에 취직하면서 일본요리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그 후 정통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외식업의 기초를 배웠고,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레스토랑에서 고객 서비스를 익혔습니다. 이자카야 조리실장을 거쳐 2012년 이자카야 시후쿠 삼각지 본점, 2015년 이자카야 시후쿠 신용산점, 2017년 돈부리 & 라멘가게인 하라빼꼬 홍대본점을 창업했습니다. 2,000만 원 창업비용으로 시작한 작은 술집은 5년 만에 어느덧 3개의 가게로 늘어났습니다.

많은 사람이 새로운 삶으로 도약하기 위해 창업을 꿈꿉니다. 그러나 쉽게 실천하지 못합니다. 이 책을 통해 이루지 못했던 꿈을 현실로 바꾸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