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엄마 자격증

18-05-24 15:51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24 15:51

본문

엄마 자격증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초보 엄마를 위한 28가지 조언

  • 출간일2018년 5월 15일
  • 저 자지은이
  • ISBN9791189089139

어떻게 하면 내 아이에게 더 나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

공감 대화법부터 칭찬법, 문제행동 대처법까지 
엄마의 육아 패러다임을 바꾸는 현실 육아 지침 28!

똑똑하고 창의력 있게 키우기 위해 엄마들은 조기교육을 하고 학원 시간에 맞춰 아이를 데려다주고 열심히 하는데 세상은 ‘맘충’이니 ‘헬리콥터맘’이라고 안 좋게 바라본다. 내 아이에게 최고로 해주고 싶은 마음이 오히려 아이에게 잘못된 가치관과 행동 습관을 만들어주는 등 안 좋은 결과를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졌다. 내 아이가 잘되라고 하는 일인데 아이가 뜻대로 행동하지 않고 학교나 학원에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20여 년간 가족 상담 전문가로 활동해온 저자는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엄마의 육아 패러다임이 먼저 변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엄마들이 주변에서 좋다는 방법대로만 자녀교육을 하려고 하다 보니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다. 아이의 타고난 자질과 개성에 맞는 맞춤 교육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이 책은 육아가 서툰 초보 엄마들을 위해 아이가 가진 색깔 파악하는 법부터, 마음으로 대화 나누는 법, 관계를 좋게 만드는 칭찬법, 문제 행동 대처법까지 현실적인 육아 지침을 알려준다. 

 

출판사 서평

 

완벽한 엄마가 되려고 하지 마라!

자녀교육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들려주는 조언

요즘 1~2명만 낳다 보니 그 아이들을 완벽하게 키우고 싶어하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한 명뿐인 아이에게 잘해주려고만 하다 보니 아이들은 배려심이나 공감능력을 배우지 못하고 자란다. 이런 아이들이 나중에 왕따가 되거나 친구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어떻게 하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저자는 아이 마음에 텃밭 키우기, 자아존중감을 키우는 법 등 다양한 조언을 들려준다. 엄마가 완벽하게 다 해주려고 하다 보면 아이는 오히려 자립심이 생기지 않는다. 내 아이를 자립심 강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틀리더라도 아이 스스로 해볼 기회를 주어야 한다. 

저자는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도 배우는데 부모가 되는 데는 더 많은 준비와 공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부모가 되는 데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하면 의아해할 수 있으나 유대인들은 아이를 낳기 전 부모가 되는 공부를 한다고 한다. 부모로서 올바른 가치관,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미리 학습하는 것이다. 이 책은 좋은 엄마가 되는 데 필요한 육아 지식과 엄마 자격증의 의미를 알려준다. 

 

저자 - 진이주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국어교육 전공) 교육학 석사와 경북대학교에서 문학치료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교육청 Wee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청소년, 가족, 부부전문 상담사로 활동했다. 

20여 년간 교육과 상담 현장에서 부모와 청소년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자녀교육법과 진정한 엄마의 역할에 관해 고민하는 이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고, 그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현재 이주심리상담교육연구소와 진로·학습코칭상담센터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와 건강가정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진로 및 가족 상담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부모 교육과 진로 상담, 예비부모 & 조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부 상담을 통해 행복한 가정 가꾸기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