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난생처음 아파트 투자

19-03-04 17:39

페이지 정보

작성일19.03.04 17:39

본문

난생처음 아파트 투자

부동산 왕초보 직장인, 소형 아파트 투자로 2년 만에 60억 벌다!

  • 출간일2019년 03월 07일
  • 저 자권태희
  • ISBN9791189089672

15년차 평범한 직장인이 아파트 투자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비결 공개! 참 쉬운 아파트 투자 안내서

 

사람들은 막연하게 부자가 되기를 꿈꾼다. 회사에 다니면서 적금을 들다 보면 언젠가는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으리라 여긴다. 정확한 기간을 설정하지 않고 ‘언젠가는’이라는 단어에 희망을 불어넣으면서 말이다. 하지만 아무리 목표를 세워도 노력과 실행 없이는 한낱 꿈에 불과하다. 15년 차 평범한 직장인인 저자는 부자가 되고 싶다는 소망에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방법을 찾아 공부하고 밑천을 투자해서 2년 만에 60억 자산을 벌었다.

이 책은 처음부터 경제적인 여유를 가지고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지극히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대학에 입학하고 회사에 취업해서 그럭저럭 살아가고 있지만, 벌이가 한정된 직장인들, 미래를 위한 준비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정해진 월급의 일부를 떼어 은행에 착실하게 적금을 부어서는 큰 부자가 되기 힘들다. 평범한 직장인일수록 부동산 투자에 유리하다. 이 책에는 소형 아파트 투자를 중심으로 종잣돈 모으는 요령부터 청약제도 활용법, 재개발 예정 지역 등 저자가 직접 체득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아파트 투자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 특히 무주택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아파트 투자는 투자금이 크다? 아파트 투자는 불안정하다?

부동산은 끝났다? 소형 아파트는 괜찮다!

 

결혼을 선택하지 않는 비혼족, 결혼했지만 아이를 낳지 않고 사는 딩크족, 현재를 즐기자는 욜로족 등 평균수명이 늘고 가치관이 다양해지면서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맞물려 아파트 가격 상승과 자금 부족 등으로 주택 구입 시기가 늦어지면서 소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소형 아파트란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의 아파트를 말한다. 평범한 직장인, 신혼부부, 무주택자들이 처음부터 대형 아파트를 매매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소형 아파트라면 꿈이 아니다. 얼마든지 가능하다. 소형 아파트는 높은 수요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시세차익으로 자본이득도 얻을 수 있다. 더구나 저렴한 가격에 매수가 가능하다. 따라서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서울의 소형 아파트를 추천한다. 몇 년 사이 공급도 많아지고 가격도 올랐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다.

 

무주택자 내 집 마련하기에, 1주택자 갈아타기에 딱 좋은 시기!

좋은 물건을 선점하라!

 

주택임대사업자 대출을 40퍼센트로 제한하고, 주택 수에 포함하지 않았던 주택을 포함하면서 종부세 과세 혜택이 감소했다. 9ㆍ13부동산대책 이후에 계약한 건은 다주택자에게 가장 무서운 양도세, 보유세 혜택이 대폭 축소되었다. 9ㆍ13부동산대책 이후에는 이미 준공공임대사업자를 등록한 다주택자가 유리하다. 실수요자 중심의 정책인 것이다. 따라서 대출을 받더라도 반드시 똘똘한 아파트 1채를 자기 소유로 마련해 놓아야 한다. 시간만 흘려보내다가는 영영 서울에 내 집 1채 장만하지 못할 수도 있다.

2018 년 개정된 청약제도는 투자 목적의 수요를 제외하고 무주택자 실수요자들에게 우선 공급함으로써 더 많은 기회를 주었다. 이전까지는 1주택자까지 1순위로 보고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기회가 주어졌지만, 지금은 추첨제 공급 시 추첨제 대상 주택의 75퍼센트 이상을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하고, 잔여 주택은 무주택자와 1주택자(기존 주택을 처분하는 조건)에게 우선 공급한다. 한편 아파트 시세 상승 속도 순위는 ‘새 아파트 예정(재건축, 재개발) → 새 아파트(분양권~준공후 5년) → 구축 아파트(5년 이상~10년 이내)’ 순이다. 앞으로 신축이 될 물건일수록 시세차익을 크게 볼 수 있다.

그야말로 무주택자가 내 집 마련하기 딱 좋은 시기이고, 1주택자가 더 좋은 물건으로 갈아타기 한 좋은 시기다. 공부하고, 발로 뛰어서 좋은 물건을 선점해야 할 때다. 이 책에는 저자가 몸소 터득한 소형 아파트 투자 노하우가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아파트 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저자 소개 - 권태희

 

30대 중반의 15년 차 회사원이자 워킹맘이다. IMF 이후 어려워진 집안 형편으로 10대 시절부터 여유로운 삶을 갈망했다. 하지만 열심히 살기만 해선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는 녹록지 않은 현실을 일찍이 깨달았다.

2011년, 결혼하여 5년간 종잣돈을 모으며 부동산 공부를 했다. 모아둔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6년부터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 자산을 거침없이 불려 나갔다.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건물 등의 투자를 거쳐 2년간 60억 원 자산가가 되었다. 간절함과 꾸준함, 빠른 실행력이 만들어낸 결과였다. 현재는 월급 이외에 부동산 수입으로 여유 있는 삶을 살고 있다.

 

블로그 맑고밝은탱의 부동산꿈동산 https://blog.naver.com/dyxod12

인스타그램 @taehee2274

이메일 dyxod12@naver.com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