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

21-03-16 11:23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3.16 11:23

본문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

생후 0~12개월 현명하게 키우는 육아 지침서

  • 출간일2021년 03월 04일
  • 저 자조신혜
  • ISBN9791191283235

책 소개

 

아이를 낳았다! 그다음 뭘 해야 하지?”

첫아이를 건강하게 잘 키우고 싶은

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육아 안내서

 

배 속에서 사랑으로 품고 있던 첫아이가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왔다. 아이를 품에 안으며 행복감을 느끼는 것도 잠시, 아기는 처음이라 어떻게 키워야 할지 몰라 불안하다. 아기가 건강하게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많은 것들을 바로 옆에서 도와줘야 할 것이 많은데, 혹시나 아기에게 잘못 행동하거나 아이의 요구를 제대로 알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이제 막 태어난 아기처럼, 이제 막 부모가 되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것이다.

이렇게 처음 아기가 생겨 걱정에 휩싸인 부모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바로 여기 있다.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는 모유 수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기를 씻길 때는 어떤 걸 주의해야 하는지, 계속 울면서 잠들지 않는 아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첫 부모로서의 고민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모유 수유 전문가인 저자가 다양한 모유 수유 사례에 대해 설명하면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해결해주고 있다. 사랑으로 키우고 싶은 첫아이, 더욱 건강하게 키우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첫 육아를 시작하길 바란다.

 

 

출판사 리뷰

 

첫아이, 겁내지 않고 잘 키우는

세상 쉬운 육아 실전 가이드

 

최근에 아빠가 된 직장인 A. 자신을 쏙 빼닮은 아기의 얼굴을 볼 때마다 기쁨이 넘친다. 그러나 처음 아이가 집으로 왔을 때는 너무나 막막했었다고 한다. 작디작은 아기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아무것도 몰라서 불안한 마음이 들었다. 기저귀 가는 것부터 서툴러 집안 어른들에게 물어보고 여기저기 인터넷도 검색했지만 과연 이게 정확한 정보인지도 의문이 들었다고 한다. 또한 새벽마다 계속 보채는 아기와 잠을 못 자는 아내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다.

이런 상황은 비단 A씨만의 것은 아닐 것이다. 처음 아기를 낳은 부모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막막한 상황들이다. 그런 예비 부모들에게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는 소중한 내 아기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1장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부모들이 어떻게 육아를 하고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예전과 다르게 각종 다양한 스마트폰 앱과 육아용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그리고 부모와 조부모가 함께 육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2장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신생아를 건강하게 돌보고 키우는 방법을 설명한다. 아기가 우는 이유부터 애착 형성하기, 소변 대변으로 건강 살피기, 목욕시키기까지 알려준다. 아기의 몸 상태에 따른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부분도 담아 부모들이 아기를 제때 병원에 데려갈 수 있도록 한다.

3장은 수유에 대한 이야기를 안내한다. 모유 수유의 좋은 점을 소개하며, 올바른 수유 방법과 자세, 마사지 방법, 모유 수유의 어려움이 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엄마들의 직장 복귀 시 유축과 단유, 분유 수유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담아 아이와 엄마 모두 행복한 수유의 시간이 되도록 도와준다.

4장과 5장에서는 아기의 수면과 성장 발달에 대해 설명한다. 수면 교육은 언제 하면 좋을지, 우리 아기에게 맞는 수면교육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실천해보도록 했다. 또한 개월 수에 맞는 성장 발달 놀이법을 소개해 수면과 성장 발달이 균형 있게 이뤄지도록 안내한다.

마사지, 수유 방법, 아기 앉는 자세 등 글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돕는 일러스트도 함께 넣었다. 이 책은 첫아이를 바라보며 걱정이 가득한 부모들에게 행복한 육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

 

조신혜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했다. 간호사로 일하다 엄마가 되고 헬육아를 경험했다. 여느 평범한 부모와 다를 바 없이 초보 엄마로 아기도 울고 엄마도 우는 날들을 허다하게 보내며 두 아들을 키워냈다. 아기를 낳고 육아도 일도 잘하는 멋진 엄마가 되리라는 환상이 깨지는 데는 불과 며칠밖에 걸리지 않았다. 젖몸살과 유선염까지 경험하며, 엄마라는 역할을 부여받기 전 아기 공부는 필수임을 깨닫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모유 수유전문가 과정을 공부하고 산후조리원에서 일하며 오케타니 모유육아상담실 강동점 원장으로 모유 수유 상담과 아기 코칭 일을하게 되었다.

현재 튼튼아기코칭연구소를 운영하며 수많은 엄마의 수유와 육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초보 부모를 위한 모유 수유, 수면 교육, 신생아 돌보기, 부모 교육 강의를 하며,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강연과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ganmuni

이메일 noble_sh@naver.com

인스타그램 @delight_cho

홈페이지 ganmuni.modoo.at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