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프레임 수업

21-03-16 11:26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3.16 11:26

본문

프레임 수업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성경적 세계관 입문서

  • 출간일2021년 3월 12일
  • 저 자이광배
  • ISBN9791191283273

책 소개

 

크리스천이 갖춰야 할 세계관에 대한

10시간짜리 세미나를 한 권에 담았다!

 

지금 시대는 수많은 생각과 기준들이 혼재되어 있다. 참된 크리스천으로 서 있기 위해서는 무수히 많은 기준 속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성경적 세계관을 붙잡고 있어야 흔들리지 않고 이 땅에서 살아갈 수 있다. 그러나 성경적 세계관은 그 내용이 너무 방대하고 어려워서 이해하기 쉽지 않다.

프레임 수업은 신학자가 아닌 평신도 관점에서 성경적 세계관(프레임)을 요약하고 정리했다. 성경을 뼈대에 맞게 창조, 타락, 구속, 하나님 나라프레임으로 구분한 다음, 하나씩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성경적 세계관에 대해 명료하게 깨닫도록 했다. 이 책은 처음 성경을 대하는 새신자와 평신도에게는 성경의 핵심을 요악해주고, 오랫동안 교회를 다녔더라도 성경 전체를 자신의 관점에서 묵상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성경적 뼈대를 든든히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을 성경적 프레임으로

하나님 나라를 누릴 수 있는 삶의 토대 세우기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보면 운영체제(OS)에 따라 그에 맞는 앱(App)을 설치해서 실행시킨다. OS가 다르면 앱이 호환되지 않듯, 서로 다른 세계관을 가진 사람끼리는 보는 시야도 하는 행동도 다르다.

크리스천으로서 이 세상을 살아갈 때 갖춰야 할 세계관은 성경이 중심이 된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정확한 세계관을 정립하고 있지 않으면 세상의 흐름에 따라 여기저기 인생이 끌려다니게 된다.

프레임 수업은 가나안에 들어가기 전에 율법으로 하나님 백성의 정체성을 끊임없이 훈련받은 것처럼, 크리스천들이 세상의 화려한 우상에 현혹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도록 돕는다. 또한 인생의 광야 속에 홀로 서 있을 때 견고한 신앙의 프레임을 갖출 수 있도록 신앙의 매뉴얼 역할을 한다.

1부에서는 성경적 프레임이 없는 삶이 어떻게 쉽게 무너지는지 자신의 삶을 가지고 설명하고 있다. 무늬만 크리스천인 삶을 살던 저자가 인생의 광야에서 하나님을 찾게 되고, 그 계기로 기도와 말씀을 통한 흔들리지 않는 프레임을 갖게 되었음을 서술한다. 그리고 성경적 프레임을 가졌을 때 가정과 직장에서 참된 크리스천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보여주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어떻게 서 있을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2부에서는 지금 세상 속에 어떤 생각들이 주축이 되어가는지 설명하며 세속적 인본주의, 포스트모더니즘, 뉴에이지 등 대표적인 세계관 7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이 세계관들을 비교한 후 크리스천들이 갖춰야 할 성경적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설명한다. ‘창조-타락-구속-하나님 나라라는 4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성경 속에서 세계관을 정립해나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한다.

세계관은 알게 모르게 개인의 삶 속에 은밀하게 자리 잡게 된다. 프레임 수업을 통해 신실한 크리스천으로 정확하게 세워져, 성경의 렌즈로 세상을 바라보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꿈꾸길 바란다.

 

 

지은이

 

이광배

 

30년간 컴퓨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일해온 자칭 공돌이. 무엇이든지 의심하고, 따지고, 수치로 증명해야 직성이 풀리는 고집 세고 이기적인 인생이었다 회고한다. 신앙의 본을 보여주신 부모님의 맏아들로 태어나 평탄한 삶을 살아온 저자는 인생의 광야를 만나 철저히 무너지고 나서야 자신의 믿음 없음을 깨닫게 되었다. 기나긴 고난 중에 말씀과 기도로 비로소 회심하게 되었고, 그제서야 겨자씨만 한 믿음이 생기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학생 시절부터 줄곧 주일학교, 고등부 교사를 거쳐 교회 청년부장으로 봉사했고,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겸임교수와 성결대 산학자문위원으로 평생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을 해오고 있다. CBMC(한국기독실업인회) 강북비전지회의 양육분과에서 통독팀을 맡아 말씀을 정리하며 전하던 일이 계기가 되어 성경적 세계관 세미나를 진행하게 되었고, 세미나 내용에 호감을 가지고 응원해주던 주변의 권유로 그 내용을 정리해 이 책에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새신자, 청년, 소그룹 지도에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이들을 함께 이끌어갈 리더들을 세우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메일 kwang128@naver.com / kblee@aheadone.co.kr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