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21-06-02 16:55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6.02 16:55

본문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투자 블루칩

  • 출간일2021년 06월 07일
  • 저 자김향훈, 이수현, 박효정
  • ISBN9791191283525

어느 시기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수익이 다른

재개발 재건축, 이 책으로 고수익 시점을 잡아라!

 

부동산은 언제나 매력적인 투자대상이다. 그러나 모두가 탐내는 가장 돈 되는 지역은 더 이상 투자할 곳이 없어 보인다. 과연 정말 그럴까?

 

홍콩, 베이징, 상하이의 스카이라인을 보다가 서울의 한강변을 보면 아직도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공간이 많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새 아파트에 대한 꾸준한 수요, 높은 수익률, 적은 초기자본금 등 재개발 재건축 투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블루칩이다.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은 재개발 재건축 전문 변호사,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가 알려주는 쉽고 빠른 투자 지침서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이해하기, 감정평가액 파악하기, 저평가된 물건 분석하기, 발 빠르게 정보 파악하기 등 수많은 재개발 재건축 관련 업무를 다루면서 투자를 통해 큰 이익을 얻은 사람들, 돈을 잃은 사람들을 많이 봐오면서, 투자 시에 무엇을 확인하고 살펴봐야 하는지 알려준다. 또한 전국적으로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각 시도별 현황표를 담았다.

 

건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되고 거리는 지저분해지면서 언젠가 정비구역이 된다. 이 책을 통해 느닷없이 다가오는 투자의 순간을 바로 붙잡길 바란다.

 

 

출판사 리뷰

 

 

재개발 재건축 전문 변호사,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가

알려주는 쉽고 빠른 투자 지침서

 

재개발 재건축 시장이 들썩거리고 있다. 투기 방지와 규제 완화를 예고하는 정보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투자의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사람들이 재개발 재건축 시장을 기웃거리고 있다. 나도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될 것 같은데 뭔가 어렵고 복잡해보인다. 재개발 재건축은 아무나 못 하는 걸까? 아니다. 법을 알면 쉽다!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은 재개발 재건축 전문 변호사,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함께 모여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재개발 재건축 사업의 모든 것을 담았다. 간단한 용어 설명부터 조합원의 문제점 발견하기, 사업 단계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감정평가액 잘 받는 법, 부동산 중개업소 활용법 등까지 전문가의 안내대로 하면 똘똘한 한 채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PART 1에는 재개발 재건축 시장에 왜 투자해야 하는지 설명하면서, 초보자들은 헷갈릴 수 있는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점, 사업 절차 설명, 관련 용어 설명 등을 담았다. PART 2는 재개발 재건축 관련법에 대해 설명한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도시개발법에 대한 설명과 조합원의 자격요건 및 문제점 파악하기, 개정 전 법률이 적용되는 케이스들을 알려준다.

 

PART 3에서는 분양가 예측 방법을 알려준다.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의 가치를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감정평가액을 잘 받는 방법을 알려주고, 최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기를 파악하도록 돕는다. 실제 감정평가액 산출법을 연습하게 해준다. PART 4는 숨어 있는 노다지와 같은 저평가된 물건을 찾고, 비례율만 믿지 말고 최종 투자 여부를 판단하도록 주의를 준다.

 

PART 5는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먼저 좋은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클린업시스템에서 정비사업 진행단계를 파악하기, 부동산 중개업소 활용하기, 경매로 투자하기 등 다른 사람이 눈치채지 못한 좋은 물건과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PART 6은 투자 주의사항을 소개한다. 입주권에 관한 것, 나대지에 관한 것, 피해야 할 물건, 용적률의 함정 등 쉽게 판단해 들어갔다 큰 낭패를 당하지 않도록 미리 사전에 체크하게끔 안내한다. 전국적으로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각 시도별 현황을 알려준다.

 

 

저자 소개

김향훈

1985년 서울대 법대 입학, 1993년 하나은행 입사, 2001년 사법시험 합격을 거쳐, 2004년부터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재건축 재개발 전문 로펌인 법무법인 센트로의 대표 변호사다. 거주목적으로 구입한 서초동 재건축 아파트가 2배로 뛰었고, 3년 전 구입한 성수동 재개발구역 나대지가 1.7배 이상 올라 자산증식에 성공했다. 저서로는 변호사 사용법, 재개발 재건축 법률상식 119, 당신의 이혼을 응원합니다가 있다.

kimhh-lawyer@daum.net | www.centrolaw.com

 

이수현

2007년 서초동에서 공인중개사를 시작해 2010년부터 반포에서 10년 동안 자이안공인중개사 대표로 일했다. 2021년 현재 센트로부동산중개법인 대표로, 청년들을 위한 소액투자부터 자산가들의 고액투자까지 다양한 부동산 투자 상담을 하고 있다. 40평대 재건축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예정지의 다세대주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부동산중개업으로 올린 수익보다 투자로 올린 수익이 훨씬 많다.

alsongjk@naver.com | blog.naver.com/smartxian

 

박효정

로안감정평가사사무소 대표 감정평가사, 토지보상행정사사무소 대표 행정사다. 2011년부터 평가업무를 시작하여 대형감정평가법인 5, 소형감정평가법인 2년 근무를 거친 후 개업하였다. 재개발 재건축 현금청산, 보상, 소송(매도청구소송, 재산분할 등), 재감정평가 등 부동산 감정평가 분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충실히 이해하고 법령의 범위 내에서 섬세하게 반영하는 것이 장점이다. 업무를 하며 자연스럽게 시작한 다수의 재건축 투자에도 성공하여 자산을 늘려가고 있다.

roan1517@kapaland.co.kr | blog.naver.com/roan_app77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