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

22-06-15 16:24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6.15 16:24

본문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

펫팸족, 펫코노미, 딩펫… 이젠 반려동물의 시대다!

  • 출간일2022년 6월 27일
  • 저 자유준호
  • ISBN9791192072616

나만 없어, 댕댕이!’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하기 전,

이것은 꼭 알아야 한다!

 

여기저기 산책 다니는 강아지들! 귀여운 눈, , 입을 보고 있자면 얼굴에 바로 미소가 올라온다. 그런데 이전에 비해 강아지들이 많이 보인다. 바야흐로 반려동물가구 1,500만 시대다!

이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보호자로서의 소양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은 우연히 만나게 된 꼬마 푸들 근돌이와 함께 10년 넘게 동고동락하면서 반려견 라이프플래너로 살아가는 저자의 반려인 생활 노하우가 담겨 있다. 강아지를 입양하는 방법부터 산책 시 중요한 에티켓, 사료 배합,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행동 풍부화 프로그램, 반려견과 함께하는 동반 명상 등 반려견을 키우는 데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담았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을 가족이라 생각하는 펫팸족과 펫 테크, 펫금융 등 현재 뜨고 있는 펫코노미(Petconomy)’ 시장,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해, 펫 관련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아이디어를 준다. 초보 반려인이라면, 반려인을 꿈꾼다면 이 책과 함께 반려견 라이프를 즐겨보자!

 

 

출판사 리뷰

 

이제는 일상이 된 반려견과의 생활,

이들의 삶을 책임지는 반려인 역할의 모든 것

 

길을 걷다 보면 강아지들을 종종 마주하게 된다. 생김새도 귀여울 뿐만 아니라 주인에 대한 무한 사랑까지 주는 이들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우리 아들, , 동생하며 가족처럼 이들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 가구가 무려 1,500만에 이를 정도다. 그만큼 반려견은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그러나 귀엽다는 이유로 무턱대고 데리고 살면, 그것만큼 좋지 않은 것이 반려견과의 삶이다. 이들을 집에 식구로 맞이한다는 것은, 이들의 일상을 책임지는 것이다. 내가 몸이 아플 때도 산책을 해야 하고, 재정적으로 어려운 순간에도 동물 병원에 데려가야 한다. 그리고 반려견들은 우리보다 수명이 짧기 때문에 그들이 떠나고 없는 슬픔까지도 오롯이 견뎌야 한다. 그런 모든 상황을 고려한 다음 반려견과 함께해야 한다.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은 반려견 산책부터 먹거리, 행동 풍부화, 펫로스, 펫 관련 산업까지 사랑하는 생명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인을 위한 안내서다.

1장은 반려인이 되기 위한 준비 내용을 담았다. 반려견을 입양하기 전, 어떤 것들을 충분히 고려해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이를 통해 강아지와 사람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반려견 라이프를 살도록 안내한다. 특별히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가져야 할 기본예절인 펫티켓에 대해서 설명한다.

2장은 반려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양육과 동행에 필요한 기본 내용을 담았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오랫동안 함께하기 위해 산책, 음식, 사회화 교육, 행동 풍부화 등의 영역에서 반려인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3장은 펫코노미 시대 라이프스타일과 펫 휴머니제이션 문화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기술이 발달하고 반려견이 우리 생활과 밀접해지면서 성장하고 있는 펫 테크 산업부터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펫보험과 펫금융, 반려견 관련 직업의 발달 등을 수록했다.

4장은 펫로스의 상실감을 극복하는 지혜 등을 담았다. 이미 헤어질 것이 정해져 있는 이들과의 동행에서 슬픔을 잘 극복하는 방법, 반려견이 무지개다리를 건너기 전후 필요한 장례 절차, 펫로스 증후군에 빠지지 않는 방법 등을 담았다.

5장은 반려견 라이프플래너로서의 교육과 산책, 건강 관리와 식생활 및 공감 능력을 키우는 노하우 등 반려견과 행복한 동행을 위한 저자만의 해결책을 담았다. 특히 반려견과의 동반 명상은 이들과 교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6장은 반려견을 키우면서 느낄 수 있는 인생의 여러 가지 마음들을 소개한다. 생명의 소중함, 삶에서 현재가 주는 의미, 인간과 동물의 공존 등 앞으로의 시대에서 사람과 다른 생명들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삶을 꿈꾼다.

이 책은 예비 반려인들이나 새롭게 가족으로 들인 반려견과 동행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반려인들, 또 향후 반려동물과 연관된 일을 하고 싶거나 이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특별히 사업이나 가정 문제, 건강이나 인간관계에서 실패와 좌절, 질병과 상실의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는 반려견이라는 존재가 우리에게 어떤 치유와 위로를 주는지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리라 믿는다.



저자 소개

유준호

상사맨으로 30여 개국을 다니며 무역과 스포츠마케팅 업무를 해왔고, 20년의 직장 생활 마감 후에는 티엔비글로벌을 창업해 스포츠&패션 마케팅 일에 종사해왔다.

우연히 꼬마 푸들 근돌이를 만난 후 반려견과의 삶이 행복하고 더없이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다. 반려견과의 동행으로 얻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명상과 기도와 같은 큰 힘이 된 경험을 다른 이들에게도 전하고 싶어 반려견 라이프플래너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막다른 골목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들이 반려견과의 교감을 통해 마음의 평안을 얻고, 이들이 주는 긍정의 에너지를 교감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와 글로 전하고 있다.

반려견 교감연구소 ‘Tother’를 운영 중이며,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도기자문 위원으로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samuell1225

이메일 samuell1225@naver.com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