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고시원킹

22-07-29 11:52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7.29 11:52

본문

고시원킹

주 2회 출근하고 월 1,000만 원 버는 기적의 고시원 투자법

  • 출간일2022년 8월 8일
  • 저 자서봉기
  • ISBN9791192072739

나는 주 2회 출근하고 1,000만 원 번다!”

창업자 99%가 모르는 블루오션 고시원투자의 비밀

 

취준생, 직장인, 예비 창업자, 경영자 그 누구도 살아남기 힘든 세상이다. 주거비, 생활비, 자기 계발비, 노후 자금 등 경제적 자유에 쫓기듯 여전히 사람들에겐 재테크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새로운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해 주식, 부동산, 투잡 등 여러 곳에 투자를 시작했다가 망연자실하곤 한다. 결국 사람들이 바라는 것은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드는 것이다. 적은 돈으로 최대의 수익 구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시간적, 경제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방법! 그 시작은 바로 고시원 창업이 될 것이다. 고시원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긍정적인 느낌보다는 조금 어둡다는 느낌이 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활용해 블루오션 전략을 짠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와 스프링클러, 연기감지기 설치 등 안정성을 보완하면서 고시원만의 장점을 살려낸다면 투자 대비 안정적인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고시원킹은 좋은 매물 찾는 방법부터 온라인 마케팅과 인테리어 노하우, 입실자 관리와 매출 구조의 비밀 등 고시원 운영 시 필요한 현실적인 노하우가 담겨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희망 지역 및 가용 금액에 따른 창업 방향을 제시한다. 저자의 실제 시행착오와 수많은 운영 컨설팅 사례 등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핵심 비법 또한 담겨 있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저자가 주 2, 월 수익 1,000만 원이라는 새 인생을 살게 된 것처럼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고시원으로 워라밸은 물론 제 2의 인생을 살아보길 바란다.

 

저자

 

서봉기

 

평소 부동산 투자와 경매, 공매에 관심이 많던 저자는 건물주가 되고 싶다라는 최종 목표를 늘 가지고 있었다. 우연히 창업의 길로 들어서면서 임대업과 가장 유사한 업종을 찾던 중 고시원’, ‘고시텔사업은 소유 건물이 없어도 임대만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고, 운영만 잘한다면 건물주와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겠다는 생각과 시스템만 잘 갖추면 임대업과 가장 유사한 사업이 될 거라고 확신하며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 현재 1층 전용 입구가 따로 있는 4층 건물에 옥상까지 사용하는 총 44실을 보유한 고시원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3년이라는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고난과 여러 과정을 통해 현재는 일주일에 이틀만 출근하며, 1,000만 원이라는 수익을 내는 중이다.

저자는 뒤돌아보면 순탄하지만은 않았던 시간도 분명 있었지만 간절함이 있었기에 용기를 낼 수 있었고, 용기가 다시 도전으로 이어지면서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한다. 아울러 자신의 도전을 통해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였으며, 그간 축적된 경험과 운영 빅데이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시원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응원과 힘을 보태고자 한다.

 

블로그 blog.naver.com/gosiwonking

유튜브 고시원킹

이메일 gosiwonking@naver.com

 

 

출판사 리뷰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전략을 세워라!

 

높은 보증금으로 인해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청년이 고시원 거주를 선택하고 있다. 또한 한 해가 지나갈수록 높아지는 1인 가구 수로 소형 주거 시설의 부족함이 드러나는 추세며, 비싼 월세와 관리비, 기타 생활비 등으로 필요한 돈은 늘어가지만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경제적 상황은 희망적이지 않다. 그러나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요즘 사람들은 성향이 점점 뚜렷해지는 것은 물론, 그만큼 자신만의 공간을 중요시한다.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고 남 눈치 안 볼 수 있는 곳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시원은 분명한 투자처가 될 것이다.

하루하루 치열해지는 창업 시장과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투자 시장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는 것이다. 높은 보증금 속에서 혼자만의 공간을 구하고 싶은 사람, 거주 기간을 자유롭게 정하고 싶은 사람, 부담되지 않게 1인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사람 등 고시원만이 줄 수 있는 강점을 활용한다면 고시원은 사람들에게 숨 쉴 구멍을 줄 수 있는 분명한 블루오션이 될 것이다. 소자본으로 창업해 소형 주거 시설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시간적 자유와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든 방법을 가져가길 바란다.

1장에서는 저자가 고시원 창업을 도전하게 된 계기부터 준비 과정, 수익 구조도 모른 채 시작해 결국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얻어낸 방법을 담았다. 2장에서는 고시원이 왜 블루오션인지, 투자 대비 30%의 수익률이 가능한 사업인지에 관해 담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 고시원 사업의 향후 비전에 관해 담고 있다. 3장에서는 고시원 매물을 선택하는 기준, 수익률 계산법, 세금 및 현금 영수증 관리 비법, 권리금의 의미, 선호도 높은 상권 찾는 방법, 인테리어 노하우 등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들에 대한 답변이 실려 있다. 4장에서는 만실을 채우는 전략, 운영할 때 필요한 마인드, 오토 시스템의 장점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운영 비법이 담겨 있다. 5장에서는 투자에 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경영자 마인드에 대해 다뤘다. 부록에서는 경력 10년 이상인 고시원 전문 부동산 실무자들의 솔직한 인터뷰를 통해 고시원 시장을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naver-site-verification: naver08f44471cdca312a2c1cf6efb05ed6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