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광불급
    불광불급

    저자
    이윤환

    “이것이 진짜 비즈니스 현장이다! 불황일...


베스트셀러

HOME > 라온의 책 >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15-12-28 10:55

페이지 정보

작성일15.12.28 10:55

본문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내 업을 찾으면 원하는 일로 억대 연봉 벌 수 있다

  • 출간일2015년 11월 09일
  • 저 자서민준
  • ISBN9791155322024

“원하는 직장에 취직했는데 왜 행복하지 않을까? 

연봉이 높은데도 왜 일하는 것이 즐겁지 않을까? 

내가 좋아하는 일로 먹고살 수 없을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가슴 뛰는 삶’을 선물할 책!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종류의 일이 있고, 그중에는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일이 분명 있다. 오늘 하루가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느껴지는가? 매일 그날이 그날이라고 불평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 꿈과 비전을 찾아 나서야 한다. 잠시의 쾌락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나를 이끌어주고 평생 행복을 안겨줄 수 있는 진짜 ‘나만의 업’을 찾아야 한다.

남의 꿈이 아닌, 누군가 정해준 꿈이 아닌 당신만의 꿈을 찾아라.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거대한 꿈을 끌어내라. 이 책은 당신이 스스로 마음을 들여다보고, 상상만 해도 두근거리는 꿈과 비전을 그리자. 그리고 현실로 만들자. 매일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서민준

1000명의 가슴을 뛰게 한 라이프코치. 어떤 일을 하며 살아야 할까 방황하면서 자신감 없고 우울한 20대를 보냈다. 그러던 중 책을 통해 ‘라이프코칭’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되었고, 극적으로 꿈과 비전을 찾았다.

이전과 180도 달라진 열정 넘치는 상태를 경험한 뒤, 자신의 긍정적인 변화를 함께 나누고 싶어 꿈과 비전을 전하는 코칭을 시작했다. 상담자들의 마인드와 행동이 변하는 것을 보며 가슴속에 접어두었던 꿈을 찾고, 실천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내 인생의 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현재 ‘1인기업코칭연구소’를 세워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는 법과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여 행복한 삶을 누리는 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매년 1000명 이상이 저자의 책, 세미나, 코칭을 통해 꿈을 찾고 풍요로운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출판사서평

 

정말 세상에 ‘적성’이라는 것은 없을까? 

내가 좋아하는 일로 먹고사는 것은 꿈에서나 가능한 일일까?”

1000명의 인생을 바꾼 라이프코치가

가슴 뛰는 삶을 갈망하는 당신에게 주는 인생 처방전!

 

당신은 매일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있는가? 어릴 적 꿈을 이룬 삶을 살고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 못하다’고 답할 것이다. 저자는 그 이유를 ‘업(業)’이 아닌 ‘직장’을 찾아 헤매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꿈을 말할 때 대체로 ‘직’과 연관시킨다. 예를 들어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을 하며 살고 싶다고 하면 ‘가수’ 혹은 ‘악기 연주자’라는 직업과 연관시키는 식이다. 그러나 이것은 정답이 아니다. 평생 내가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이 ‘음악’이라고 규정했다면, 이것을 평생 ‘업’ 삼아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다. 직장을 다니면서 음악을 하며 삶의 활력을 얻거나, 음악이 함께하는 카페를 창업하거나, 음악이 주는 행복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하며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내가 그런 삶을 살 수 있을까?’ 의심된다면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을 읽어라. 저자는 실제로 이와 같은 고민을 하는 1000명이 넘는 상담자들을 만나며, 그들이 가슴속에 꼭꼭 접어둘 수밖에 없었던 꿈을 다시 찾고, 원하는 일로 평생 먹고사는 방법을 찾도록 도운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지금 나는 행복하지 않다고 답하는 99% 직장인들에게 전하는

진짜 ‘나만의 업(業)’ 찾기 5단계!

수많은 직장인들이 ‘아침이 괴롭다’고 말한다. 새로움 없이 매일 반복되는 하루에 대한 기대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아침이 기다려지는, 가슴 뛰고 설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당신에게 제안하는 것은 ‘1인 기업’이 되는 것이다.

당장 회사를 차려 물리적인 기업을 세우라는 말이 아니다. 저자가 말하는 1인 기업은 직장인, 프리랜서, CEO 등 직업에 상관없이 자신의 꿈과 비전, 전문성을 갖고 사회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다. 이 책에서는 이런 1인 기업이 되어 자신의 일에 만족하면서 사회에서도 꼭 필요한 존재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홀로서는 ‘용기’,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는 ‘비전’, 자신의 업을 명확히 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배움’, 열정을 불태우기 위한 연료를 채우는 과정 ‘생존’, 한계를 만났을 때 뛰어넘게 하는 힘 ‘돌파’가 바로 당신의 진짜 업을 찾는 5단계다.

 

지금 당신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원하는 것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구겨 넣은 꿈을 꺼내라!

그리고 망할지언정, 평생 한 번은 꿈을 향해 돌진하라!

세상에 하고 싶은 일이 없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고 싶어도 망설여지는 이유는 생존에 대한 걱정 때문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로 먹고살 수 있을까?’, ‘망하면 어떻게 하지?’

기존의 안정된 생활을 버리고 낯선 세계에 들어가야 하는 두려움은 사람을 마비시킨다. 돈을 벌지 못할까 봐, 지금의 삶을 유지하지 못할까 봐 걱정한다. 하지만 그 시기를 거치지 않으면 절대 안정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그 두려움을 극복하고 지혜롭게 해결해나가야 한다. 저자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열쇠는 단 하나, ‘꿈’과 ‘비전’이라고 말한다.

어릴 때는 좋은 대학에 들어가면 성공하는 줄 알았다. 대학을 가고 보니 좋은 대기업이나 공무원이 되면 성공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그렇게 목표를 이루어도 방황은 계속된다.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방향성이 없기 때문이다.

자신의 욕구를 알고 인생의 방향을 정한 사람은 명확하게 자신이 바라보는 목적지가 설정되어 있다. 그 사람들은 열정이 넘치고, 자신이 하는 일에 확신이 있으며 자신감이 넘친다. 반면 자신의 인생에 비전이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두렵기만 하고 확신이 들지 않는다. 그래서 ‘꿈’과 ‘비전’은 당신의 잠재력을 깨우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마음속의 욕구에 집중하여 비전을 찾고, 용기를 내어 도전하고, 생존하고, 번영을 이루기 위해 돈, 나이, 시간, 학벌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한다. 이런 경험을 통해 어떤 장애물을 만나더라도 뛰어넘을 수 있다는 자신감의 근육을 키워 ‘진짜 내가 살고 싶었던 삶’을 살아야 한다.

 

“당신은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하는가?”라는 질문에 자신 있게 “그렇다”고 답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 그러나 이 책은 그런 인생을 살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말한다. 현실과 타협하지 말고 마음속의 욕망을 들여다보라고, 그리고 그 목소리에 따라 살아도 충분히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꿈이 있지만 용기가 없어서, 안정된 현실을 포기할 수 없어서 망설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라. 당신의 인생이 가장 극적으로 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